public class Conditio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args){
// int year = 2023;
System.out.print("출생년도를 입력하세요:");
java.util.Scanner sc = new java.util.Scanner(System.in);
int year = sc.nextInt(); // 키보드로부터 숫자 값 입력받는다
System.out.println(year + "년도에 해당하는 동물을 출력하시오");
//년도를 12로 나눈 나머지값이 0이면 원숭이, 1이면 닭, 2이면 개, 3이면 돼지,
// 4이면 쥐, 5이면 소, 6이면 호랑이, 7이면 토끼,
// 8이면 용, 9이면 뱀, 10이면 말, 11이면 양
int mod = year%12;
if(mod == 0) {
System.out.println("원숭이띠입니다");
}else if(mod ==1) {
System.out.println("닭띠입니다");
}else if(mod ==2) {
System.out.println("개띠입니다");
}else if(mod ==3) {
System.out.println("돼지띠입니다");
}else if(mod ==4) {
System.out.println("쥐띠입니다");
}else if(mod ==5) {
System.out.println("소띠입니다");
}else if(mod ==6) {
System.out.println("호랑이띠입니다");
}else if(mod ==7) {
System.out.println("토끼띠입니다");
}else if(mod ==8) {
System.out.println("용띠입니다");
}else if(mod ==9) {
System.out.println("뱀띠입니다");
}else if(mod ==10) {
System.out.println("말띠입니다");
}else {
System.out.println("양띠입니다");
}
}
}
public class Conditio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args){
System.out.println("가위바위보게임");
System.out.println("가위-1, 바위-2, 보-3을 입력하세요:");
java.util.Scanner sc = new java.util.Scanner(System.in);
int u = sc.nextInt(); // 사용자가 낸 값
System.out.println("사용자가 낸 값: " + u);
int r = (int)(Math.random()*3+1); // 1<= <4 // 컴퓨터가 낸 값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가 낸 값: " + r);
if(u == r) {
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");
} else if( u < 1 || u > 3) {
System.out.println("잘못 입력하셨습니다");
//} else if( (u ==1 && r==3) || (u==2 && r==1) || (u==3 && r==2)) { // && 먼저하고 || 을 넣음 ()가 없어도됨
} else if( u - (r%3) == 1){
System.out.println("이겼습니다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졌습니다");
}
}
}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JDOxP/btsoYiXjV3f/6qY3NOXRyNxByXU1dcEACk/img.png)
'언어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f 조건문, java.util.Calendar (0) | 2023.07.25 |
---|---|
if 조건문, float (0) | 2023.07.25 |
if 조건문, Math.random() 함수 (0) | 2023.07.25 |
IDE 아닌 방법으로 Java 사용할 때 경로 지정하기 (0) | 2023.07.25 |
연산자 (0) | 2023.07.24 |